서울 동부교육지원청, ‘새내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운영
서울 동부교육지원청, ‘새내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운영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15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은 17일, 18일 양일간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렘 가득! 초1 새내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장인 학부모를 위해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간 운영할 예정이며, 17일에는 동부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대면으로, 18일에는 실시간 비대면 화상 연수로 진행한다. 화상 연수는 동부 관내 학부모뿐 아니라 타 관내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23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과 교우관계 등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 시간은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갑니다’라는 주제로 학교생활과 급식, 돌봄, 방과후 학교 운영 등에 대한 내용으로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강의한다.

서울시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초1 성장 맞춤 교육과정 및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신입생 학습준비물비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학교폭력에 대한 바른 인식과 교육적인 해결방법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덜어준다. ‘우리 아이 친구 관계 어떻게 도와줄까요’라는 주제로 바른 친구관계 맺는 방법, 친구관계로 인한 갈등상황에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의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서울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