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운영
경기도교육청, 초등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운영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06 2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7시 유튜브 ‘경기교사온TV_초등’ 채널에서
초등학교 신입생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 지원
경기도교육청에서 9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자료 (자료=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에서 9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자료 (자료=경기도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9일 오후 7시에 비대면으로 초등 신입생 학부모 대상 연수를 열어 학교급 전환기 학생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에게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안내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경기도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_초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맞벌이 학부모의 참석을 위해 방송 시간을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계획했다.

내용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축사 ▲‘행복한 학부모, 꿈꾸는 1학년’ 학부모님께 알려드리는 초등 1학년 학교생활 연수 ▲학교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했다.

행사 후 24일까지 유튜브 ‘경기교사온TV_초등’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 영상을 제공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관련 책자 ‘2023 행복한 학부모, 꿈꾸는 1학년’을 지난해 12월 초등 입학생 학부모에게 개발‧보급했으며,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담은 ▲리플릿 ▲프리젠테이션 ▲동영상 등을 함께 보급했다.

해당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이 결국은 우리 가정의 행복이고 우리 사회의 행복”이라며 “경기교육은 아이들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교육에 최대한 역점을 두고 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