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IBK기업은행이 신규 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카드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의 새 카드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 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했다.
‘I-ALL’ 카드는 지난 9월에 출시된 ‘B카드’(기업카드)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개인카드로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할인해 준다. 또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리빙 영역과 멤버십 영역에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 혜택을 담았다.
리빙 영역은 ▲온라인쇼핑 ▲홈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택시 ▲주유·충전 ▲통신요금 ▲반려동물 업종이며, 멤버십 영역은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등 OTT ▲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멤버십플러스 등 온라인멤버십 등이다.
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우대혜택도 있다. 3개월 동안 매달 50만원 이상 이용 시 리빙 영역 할인율이 1%에서 1.5%로, 멤버십 영역 할인율은 5%에서 7%로 상향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차례의 현장의견 청취를 거쳐 고객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니즈를 반영한 카드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카드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