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폴리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산후 회복편 출간
북폴리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산후 회복편 출간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1.26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시리즈의 완결판으로 ‘출산 후, 나로 돌아가는 시간’을 출간했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출산 후, 나로 돌아가는 시간’은 시리즈 1권 ‘육아’ 편, 2권 ‘임신·출산’ 편에 이어 출간된 ‘산후 완전회복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40주의 임신 기간에 급격하게 변화한 산모의 심신이 원래대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40주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신간은 부인과 전문의, 비뇨기과 전문의, 정신과 전문의, 성 치료사, 영양학자 등 전문가들이 개발한 40주간의 산후 케어법 ‘BTY 프로그램’을 담았다.

‘BTY’는 두뇌, 근육, 호르몬 대사에서 정신 건강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을 동시에 강화하는 산후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체중 감량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신체와 정신, 주변의 모든 환경까지 더 건강하게 회복되도록 돕는다.

‘BTY 프로그램’은 총 3단계다. 출산 후 0~6주에 해당하는 Back 단계, 7~24주에 해당하는 To 단계, 25~40주에 해당하는 You 단계로 산모가 서서히 본래의 상태로 완전히 회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운동 부분은 이해를 돕기 위해 연동 앱을 마련했다. 책에 수록된 개별 고유 번호를 입력하면 책과 연동된 운동 애플리케이션 ‘백투유(Back To You)’ 앱에서 모든 운동 동영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산후조리 기간은 임신 기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해지기 쉽지만, 여성의 평생 건강 상태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기간”이라며 “신간은 산모와 보호자가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을 담아내 산후 40주 동안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줄 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