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등포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 모집
영등포구, 영등포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 모집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1.20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1월, 유아숲체험원 운영…물놀이장, 야생화 단지 등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영등포구가 31일까지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 기관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이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31일까지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 기관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연과 교감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이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31일까지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2016년에 영등포구가 영등포공원에 조성한 숲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다.

체험원 안에는 다양한 놀이 기구와 휴식 공간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어 아이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경사 놀이대, 다리 건너기, 물놀이장 놀이터, 흙 놀이터 등과 등나무 의자, 그늘막, 야생화 단지, 연못을 감상할 수 있는 원형 광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운영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에는 2200여 명의 유아가 참여했다. 지난 10월에는 가족 축제 행사를 개최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숲 체험, 전래놀이, 부대행사(비눗방울 공연)를 진행하기도 했다.

올해 유아숲체험원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된다. 유아숲체험원의 참여 아동은 주 1회 일 2~3시간씩,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의 지도로 다양한 자연물을 활용해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 이용기관은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게재한 모집 공고를 확인 후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참여 신청서와 학부모 동의서, 시설 인가증 등을 준비하면 된다.

정성문 푸른도시과장은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아이들이 숲에서 오감을 깨우고 상상력을 펼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