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자립준비청년 지원 ‘런런챌린지’ 성장발표회
KB손보, 자립준비청년 지원 ‘런런챌린지’ 성장발표회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01.16 12: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이 지난 13일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이 지난 13일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KB손해보험은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2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드아동복지회와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13일 오후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열린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에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기술 교육을 통해 이룬 자격증 취득, 취업, 공모전 입상 등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된 활동을 통해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공인중개사,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자립을 이뤄냈다.

런런챌린지 2기를 수료한 한 청년은 “자립 과정에서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것 같아 막막할 때가 있었지만, 이번 기술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성취감을 느꼈고, 열심히 도전한 덕분에 취업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됐다”며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성장발표회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립 의지를 갖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런런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런런챌린지’는 3기 참여자를 오는 1월 말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총 2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하여 기술교육과 생계비, 자립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세내용은 추후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