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가상현실 스포츠대회…IT활용 체육활동 추진
경기도교육청, 가상현실 스포츠대회…IT활용 체육활동 추진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1.11 0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체육활동 추진으로 미래 체육교육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에듀테크 활용 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가상현실 기반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추진한다. 미래 체육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새로운 수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T 체육 교실’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상 세계(메타버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스마트 관련 앱과 장비를 활용한 체육수업 활동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와 도전‧모험‧꿈을 위한 체육수업 공간 조성을 함께 추진해 환경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며 안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 ‘IT 스포츠클럽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간적‧지리적 제한을 넘어선 대회로 운영하고, 시‧도간 학교와의 교류를 넘어 외국 학교와도 스포츠‧문화 교류를 확대해 미래 체육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10일 ‘IT 체육 교실 사업 선정교 담당자 대상 협의회’를 개최해 기본인성과 기초역량 중심의 미래 체육교육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IT 체육 교실은 수업 외에도 방과후학교, 학생 맞춤형 체력 교실,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등에도 활용할 수 있어 학생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에듀테크 활용 체육수업이 학생 디지털 시민역량과 기본인성을 함께 기르는 미래 체육교육 모형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