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문화예술교육 연주‧전시 개최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문화예술교육 연주‧전시 개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26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의왕정음학교서 특수학교(급) 음악회 및 미술품 전시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채널에서 누구나 볼 수 있어
경기도교육청이 23일 개최한 '꿈! 희망을 만나 그리는 작은 음악회'에서 장애학생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지난 23일 오후 의왕정음학교 정음홀에서 특수교육 문화예술 콘서트 ‘꿈! 희망을 만나 그리는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콘서트는 장애학생의 문화예술적 성과를 선보이는 장으로 장애학생이 정서적 만족과 행복감을 느끼고 재능과 꿈을 키우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음악회에는 홀트학교, 아름학교, 용인강남학교, 성광학교 등 각 학교 오케스트라가 주인공으로 나섰고, 지역 내 비장애학생과 함께 운영하는 통합오케스트라 ‘드림위드앙상블’이 특별출연해서 국악과 오케스트라의 협연, 관객과 함께하는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공연 실황은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채널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전시회는 고양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나와 너의 상상더하기’라는 주제에 따라 자화상을 비롯한 학생들의 미술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음악회 및 전시회가 장애학생과 가족에게는 그동안 연습했던 실력을 발휘하며 자존감을 높이고,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행사에 참여한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바른 이해로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콘서트에 앞서 맞춤형 특수교육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서 관련 교원, 학부모를 만나 장애학생의 문화예술교육, 진로 등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임 교육감은 특수교육 분야 과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특수교육 대안 협의체 조직을 약속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이 23일 열린 특수학교(급) 음악회에 참석해 오케스트라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교육감은 음악회 축사에서 “이번 콘서트를 준비하느라 수고 많으셨다. 이 자리에 참여한 모든 특수교육 가족을 힘껏 응원한다”며 “문화예술교육 속에서 장애학생이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두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