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초등 5‧6학년 대상 아이캔두 론칭
교원 빨간펜, 초등 5‧6학년 대상 아이캔두 론칭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21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학년 수준에 맞는 콘텐츠‧마인드맵
전 학년 이용 가능한 필독서 및 매거진도
교원 빨간펜에서 5‧6학년 대상 Ai기술 학습프로그램 '아이캔두'를 론칭했다. 유아부터 초등 전 학년 스마트학습 라인업을 완성했다. (자료=교원 제공)
교원 빨간펜에서 5‧6학년 대상 Ai기술 학습프로그램 '아이캔두'를 론칭했다. 유아부터 초등 전 학년 스마트학습 라인업을 완성했다. (자료=교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교원 빨간펜은 초등 5‧6학년 대상의 아이캔두(AiCANDO) 학습 콘텐츠를 오픈했다. 유아부터 초등 전 학년 스마트학습프로그램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캔두는 AI 분석을 통해 학습자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과 환경을 제공하는 학습프로그램으로 ‘아이캔두 누리키즈’는 4~7세, ‘아이캔두’는 초등 1~6학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선보인 초등 5~6학년 대상 아이캔두는 학년별로 필요한 학습 방법과 난이도가 다른 점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저학년 단계에서는 ‘3D 영상 및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한 마이크로러닝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했다면, 고학년 단계에서는 ‘과목별 전문강사의 강의 유형’을 추가해 교과 핵심 개념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사회와 과학 과목의 주요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을 제공한다. 고학년이 될수록 복잡해지는 개념을 시각화해 집중도와 이해도를 높인다.

이외에도 ‘중학 엿보기’ 서비스에서는 초등 커리큘럼과 연계된 중학교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학습 개념을 초등 수준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제공하던 ‘지식랜드’ 콘텐츠를 강화한다. 배경지식 확장을 위해 ▲인물 ▲사회 ▲명작 등 주제별 초등 필독서 전자책(e-book)과 빨간펜 전집을 열람할 수 있다.

다채로운 교양 지식 함양을 위해 빨간펜 대표 과학·시사 매거진을 매주 1편씩 제공하는 점도 장점이다. 초등 학습과 연계된 다양한 지식 자료를 영상, 만화, 음악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특정 주제에 맞춰 지식을 큐레이션 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캔두 전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28일까지 아이캔두 상품을 구매하면 학습 시 필요한 스마트패드를 24개월 무상 지원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학습 습관과 집중도까지 분석하는 ‘아이캔두’만의 Ai기술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초개인화 Ai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스마트학습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며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 고학년 학생들은 ‘아이캔두’와 함께 학교 교과에 필요한 기초 학습과 매일, 매주 단위로 큐레이션 되는 지식 콘텐츠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