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23년 겨울방학 과학교육 청소년 모집
국립중앙과학관, 2023년 겨울방학 과학교육 청소년 모집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06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교실 7일‧과학캠프 13일부터 선착순 모집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탐구 소양 증진 프로그램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모집하는 겨울방학 과학캠프 '새로운 지구를 그리다-그린(Green) 지구 홍보 포스터. (자료=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모집하는 겨울방학 과학캠프 '새로운 지구를 그리다-그린(Green) 지구' 홍보 포스터. (자료=국립중앙과학관)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2023년 겨울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2023년 1월 3일부터 1월 20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과학교실은 유아 7세부터 중학교 1학년 또는 동일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43개 주제, 49개 반으로 운영된다.

탐구하며 원리를 깨우치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다양한 과학 주제로 똑똑한 물리, 들락날락 열 변화, 나만의 확장 가상세계 세상 ‘가상증강현실’, 반도체 파헤치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 로봇교실, 범죄 미스터리 과학수사 체험 등 민간 전문교육 업체의 재미있는 과학 주제도 포함하여 해당 교육명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국 초‧중등 교사 및 과학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 중앙과학관과 현직 교사가 협력 개발한 교육주제의 과학체험 시연 수업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겨울방학 과학캠프는 카이스트(KAIST) 대학생 길잡이(강사)와 함께 “새로운 지구를 그리다-그린(Green) 지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이 인공지능(AI)과 지구환경 분야를 융합한 과제완성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지구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방법’ 등에 대해 탐색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초등학교 4~6학년 및 동일 연령(11세~13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겨울방학 과학캠프는 ▲전시관 탐험미션 ▲이론 탐구 ▲코딩 및 실습 교육 ▲진로 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 학년의 수준에 맞는 2개의 과정으로 구성하여 초급(4~5학년)과 중급(5~6학년) 나누어 진행되며, 1박 2일 오프라인 숙박으로 운영한다.

참가자 접수는 과학교실은 12월 7일부터, 과학캠프는 12월 13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이번 겨울방학 교육과정에서 궁금해하던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탐구하고 알아가며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탐구 소양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