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 제공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 제공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2.12.01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기술 활용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삼성화재는 캐릭터로 즐기는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로로 보면 ‘멍멍’이라는 뜻의 ‘O모O모’는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다. ‘내가 나의 반려동물이 되어 반려동물의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콘셉트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10월 28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캠페인에는 한 달 동안 약 15만 명이 참여했다. 11월 28일 정식 앱 출시 후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소셜 부문 인기 앱 1위에 오르기도 했다.

‘O모O모’에서는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44종의 견종 또는 묘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얼굴형과 무늬, 털색 등 세부항목까지 설정하면 나만의 귀여운 펫 캐릭터가 만들어진다.

O모O모 전체 전경.
O모O모 전체 전경.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글과 사진, 동영상 등으로 반려동물의 일상과 리뷰, 노하우를 나눌 수 있다. 메인 광장에서는 반려동물 아바타를 움직여 다른 이용자들 캐릭터와 만날 수 있다. 캐릭터들이 가까워지면 친구 맺기와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진다.

메인 광장은 이용자간 의사소통의 공간이면서 각각의 공간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한다. 이용자들은 메인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마이홈, 미니게임 등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켓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과 숙박, 보험 등을 제공하는 회사와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켓을 이용하면 ‘O모O모’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을 위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캐릭터가 되어 활동하는 즐거움, 지식이 모이는 유익함이 함께 공존하는 새로운 반려동물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