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 활용”...우리은행, 실종아동 방지 ‘핑크퐁 지문송’ 제작
“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 활용”...우리은행, 실종아동 방지 ‘핑크퐁 지문송’ 제작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15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지문등록 고객에 적금상품 우대금리 제공·경품 이벤트 진행
(이미지=우리은행 제공)
(이미지=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15일 아동실종 예방을 위해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핑크퐁 지문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핑크송 지문송은 우리은행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는 지문과 신상정보를 미리 등록해 실종아동의 신속한 발견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우리은행은 지난 9월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어린이들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핑크퐁 지문송은 비밀요원으로 변신한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등장해 길을 잃은 어린이와 함께 경찰청에 사전 등록한 지문을 토대로 부모님을 찾는다는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내용과 노래로 구성돼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우리은행은 사전에 지문등록을 한 고객이 우리 아이행복적금2’에 가입 시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관한 사항은 우리WON뱅킹 우리아이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아동들의 안전한 미래를 위해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알리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이번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앞으로도 등록 대상자에 대한 금융혜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