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요애니 제작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요애니 제작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11.15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조기발견 위한 학대징후 설명 및 관심 촉구 내용 담아
(이미지=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 제공)
(이미지=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키즈 콘텐츠 전문 제작사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가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 일환으로 동요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하고 올바른 양육방법을 안내하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를 진행한다.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는 캠페인 확산을 위해 동요 애니메이션 ‘언제나 지켜주세요’를 제작했다. 주변에서 지나칠 수 있는 아동학대의 다양한 징후를 동요를 통해 보다 쉽게 설명하고, 아동학대 징후를 발견했을 때 지나치지 말고 관심을 가지면 아동학대의 위험으로부터 아동을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 및 양육방법 가이드를 제공 ▲자녀 연령에 따른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 마련 ▲부모교육 의무화에 관한 실질적 방안 마련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강화에 대한 서명 참여 등을 담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주니토니, 굿네이버스,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니토니는 오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 제정일을 맞이하여 아동권리에 대해 쉽게 익힐 수 있는 동요 애니메이션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 이병선 대표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학대받고 있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주변의 관심”이라며, “본 영상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라며, 키즈캐슬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우리 사회의 희망인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국 37개 굿네이버스 사업장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전개된다. 온·오프라인으로 모아진 서명은 향후 국회 및 유관 정부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