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속도, 실행력이 핵심”...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소통의 속도, 실행력이 핵심”...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07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근 은행장, “불확실성 극복할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해야”
‘일하는 방식 대전환’으로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는 이재근 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는 이재근 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여의도 신관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 이재근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을 신뢰하며 성원을 보내주시는 3300만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또한 기념사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CIB·자본시장·WM·글로벌 등 핵심성장 Biz간 긴밀한 협업을 강조했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 채널간 유기적인 심리스(seamless)한 결합으로 고객 접점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이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의 미래상으로 일상 속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언급하며 일하는 방식에 있어 소통의 속도실행력이 핵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통해서 보다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은행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KB국민은행을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고객이 없으면 KB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 여러분들이 바로 KB의 희망이고 미래다, 직원들의 소중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은행의 체력을 키워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끝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