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이사 수요가 줄며 부엌·욕실·창호·중문 등 원하는 곳만 바꾸는 ‘부분공사’가 떠오르고 있다. 이에 ㈜한샘(대표 김진태)은 이사를 가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부분공사’를 강화하고 있다.
㈜한샘(대표 김진태)은 창호와 중문 등 부분 리모델링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과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진행한다.
겨울철을 앞두고 따뜻한 주거 공간을 만드는 ‘창호’와 ‘중문’이 부분공사 인기 아이템으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 10월 한샘 창호의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2% 증가했고, 중문은 약 22% 증가했다. ‘창호’와 ‘중문’은 단열 효과로 난방 에너지 비용 절약에 도움을 주고, 집안 외부의 미세먼지 등 유해 요소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한샘 창호는 겨울철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창호의 프로파일과 유리, 하드웨어 등을 하나의 공장에서 결합하는 ‘완성창’ 제조를 통해 창 세트와 부속품, 마감재의 품질을 총체적으로 관리한다. 한샘 ‘밀란’ 창호 6종은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하며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한샘 중문은 난방 효율 높이는 등 고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중문은 일반적으로 현관과 거실 사이 공간에 설치하지만, 최근에는 거실 발코니 확장 부분을 서재∙다도공간 등으로 만들고 중문을 설치해 거실과 분리하는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
특히, 한샘 ‘밀란 초슬림 3연동 중문’은 일반형 중문의 프레임 두께인 90mm보다 얇은 22mm 두께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프레임은 얇아졌지만 중문의 상부, 하부, 측면 등 털 모양의 섬유 소재 ‘모헤어(Mohair)’를 촘촘하게 붙여 냉난방 효율을 높였다.
한샘 창호와 중문은 단 하루 만에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샘의 시공물류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가 벽지, 마루 등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꼼꼼한 보양 작업을 진행 후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한다.
부분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는 ▲3D 상담 ▲자재 정가제 ▲전자계약 ▲직(直)시공 ▲품질보증 ▲본사AS 등 한샘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서비스와 품질을 보장한다.
한샘은 본격적인 겨울철에 돌입함에 따라 ‘창호’와 ‘중문’ 공사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창호 공사 계약 시 창호 유리를 일반에서 ‘로이(Low-E)’ 유리로 업그레이드해준다. ‘로이’ 유리는 은막(Silver Layer)을 두껍게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단열성능을 높인 기능성 유리다. 또, 한샘 ‘초슬림 3연동 중문’은 최대 3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살면서 리모델링 고객의 공사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거주하고 있는 집을 공사할 때 집안의 모든 짐을 비우고, 공사기간 동안 머물 숙소를 마련하는 등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한샘은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짐 보관부터 임시 숙소 마련, 여행 상품권 제공 등 ‘살면서 리모델링’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12월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모델링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계약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부엌·욕실·창호·중문 등 300만원 이상 부분공사를 계약하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하고, 1000만원 이상 경우에는 한샘 현관장 무료 시공 또는 청소기 등 8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제공한다. 2000만원∙3000만원∙5000만원∙1억 이상 등 계약 금액에 따라 최대 800만원 상당의 ‘다이슨 에어랩’, ‘바디프렌즈 안마의자’, ‘삼성 가전’ 등 상품을 증정한다. 금액대별 사은품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관계자는 “최근 이사를 할 때만 리모델링 공사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부엌·바스·중문 등 이사하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부분공사가 시장의 새로운 기회 요소가 되고 있다“며, “부분공사 상품을 다양화하고, 차별화된 부분시공 서비스를 강화해 이사수요와 상관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