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녹사평역 광장 합동분향소 12일까지 운영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녹사평역 광장 합동분향소 12일까지 운영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05 2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산구청 제공)
(사진=용산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아직 조문을 통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전하지 못했다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녹사평역 광장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를 이용하면 된다.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녹사평역 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오는 12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추모행렬이 계속 이어지자 시민들이 애도의 뜻을 전할 수 있도록 합동분향소 운영기간을 일주일 연장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합동분향소는 5일 자정까지는 24시간 운영되며, 연장운영 기간인 6일부터 12일까지는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용산구는 이 기간 동안 합동분향소에 하루 24(6명씩 4개조)의 직원이 상주하도록 하고, 현장에 조문객 누구나 헌화할 수 있도록 조화를 준비해 둘 예정이다. 다만 합동분향소 인근에 별도 설치됐던 심리지원 상담부스는 5일 운영을 종료한다.

용산구는 이후 8일부터 25일까지는 사고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이태원 상인과 현장대응 인력, 주민들을 위해 이태원 참사 재난 심리지원 카페를 운영한다. 카페는 구청 인근(녹사평대로3243)에 마련되며,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용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특별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