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스마트APC 육성·축산가공산업 발전방안 논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스마트APC 육성·축산가공산업 발전방안 논의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03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박범인 금산군수(좌측).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농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춘진 사장은 3일 충남 금산군청을 찾아 박범인 군수와 지역 농수산물의 판로 확대, 수출지원사업 및 스마트APC 육성 등에 대해 논의하고, 농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등 적극적인 ESG 실천으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충남 금산군 소재 만인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만인산농협 거점 스마트APC 준공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코로나 팬데믹과 기술 발전 등에 따른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 대응 방안으로 스마트APC 구축을 강조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만인산농협 거점 스마트APC’ 준공은 농산물의 유통 효율을 높이고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지키기 위한 좋은 기회”라며, “공사도 농산물 유통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스마트APC 통합지원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관련 교육과 컨설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잇따라 충남 금산군 추부면 소재 축산물 가공업체인 농업회사법인 탑미트(주)(대표 권동욱)를 찾아 생산시설을 살펴보고, 업체 관계자와 축산물 가공식품에 대한 시장현황과 향후 국내외 소비 확대 및 수출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축산업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분야 중 하나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축산가공업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러-우크라 사태 등에 따른 사료용 곡물 가격 인상으로 축산가공업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