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무한대가 되는’ 청소년 창업 축제 열려
‘누구나 무한대가 되는’ 청소년 창업 축제 열려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10.27 1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27~29일 ‘2022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허닭’ CEO 허경환의 창업스토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2022 청소년 비즈쿨 축제 주제관
2022 청소년 비즈쿨 축제 주제관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이 주관하는 ‘2022 청소년 비즈쿨 축제(페스티벌)’가 27일부터 29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중심 수변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청소년 비즈쿨 축제는 청소년이 제트(Z)세대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꿈과 끼, 도전정신을 자유롭게 펼친다는 의미를 담아 ‘누구나 무한대(∞)가 된다’를 주제로 개최되며, 전국의 72개 학교 1만5000여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다.

27일에는 개막식을 비롯해 기업가정신·창업 관련 골든벨 형식의 비즈쿨 골든벨과 ‘허닭’ CEO이자 방송인 허경환의 창업 성공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28일에는 대기업이 문제를 제안하고 청소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대스쿨 경진대회, 창업영재 새싹캠프 4단계 예선평가를 통해 선정된 중등 5팀과 고등 10팀 대상 파이널IR, 청소년의 고민 및 이슈에 대해 소통하는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29일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춤, 노래 등 끼와 재능을 뽐내는 장기자랑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전시관과 부대행사도 상시 운영한다. 전시관은 1년 동안 학생들이 비즈쿨 활동을 통해 만든 성과물 등을 전시하는 ‘주제관’과 72개의 ‘학교관’으로 구성된다.

새싹 파이널IR 본선 진출 팀의 시제품 전시장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전시관(롯데케미칼), 가상 현실 사이클링 체험관(야나두), 식품 시제품 전시관(대상주식회사) 등 대기업 상생관도 있다.

부대행사로는 정보통신기술(ICT)·가상 현실 등 신기술을 체험하는 상상체험관, 인공지능 보드게임·미술관 가상현실(VR)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트업 기술체험관과 비즈쿨 백일장, 사진전 등도 마련됐다.

이영 장관은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은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기업가정신·창업 축제의 장”이라며, “참여 학생들은 1년간 노력의 성과를 한껏 뽐내고, 일반 관람객들은 학생들의 성과를 마음껏 체험하며 청소년 비즈쿨의 감동과 재미를 느껴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