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마이데이터 ‘끌’ 출시...“내 손 안의 자산관리”
교보증권, 마이데이터 ‘끌’ 출시...“내 손 안의 자산관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10.26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증권)
(사진=교보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교보증권은 금융·비금융 자산관리를 한 번에 코칭해주는 금융마이데이터 앱 ‘끌(KK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끌’은 자산은 끌어모으고, 투자정보는 끌어당기고, 금융자존감은 끌어 올린다는 의미로 ‘금융’을 뜻하는 영어 단어 ‘FINANCE’의 ‘FIN’을 회전시킨 모양이다. 여러 곳에 흩어진 고객정보를 수집 및 관리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크게 ▲자산관리 ▲1:1 수익률 대결 ▲투자 커뮤니티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우선 자산관리 서비스는 금융자산부터 비금융 자산까지 한 번에 관리해 준다. 은행, 증권, 카드, 보험, 통신 등 일상과 연결된 금융 자산부터 부동산, 자동차, 가상화폐, 미술품 등 비금융 자산까지 확대 관리한다. 또한 소비/지출 관리 및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투자의 재미를 더하고자 도입한 ‘1:1 수익률 대결’에서는 누구나 익명으로 국내외 주식 수익률 대결을 할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투자 전문가들과도 함께 대결할 수 있으며 높은 승점을 달성 시 경품도 제공한다.

투자 커뮤니티는 투자 고민과 재테크 정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공간이다. 일반 종목 토론방과 달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동기반으로 인증하여 특정 종목 실소유주들만 입장할 수 있다. 투자 정보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며 각 커뮤니티별로 주식투자 수익률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교보증권 이용훈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은 “기존 금융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탈피, 중고명품과 같은 실물자산부터 가상자산까지 최신투자트랜드를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공할 것이다”며 “향후에 자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추천과 같은 맞춤 서비스는 물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추천검색엔진을 활용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마이데이터 ‘끌’ 런칭 기념 이벤트를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끌’에 가입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동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99만원 백화점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마이데이터 전용 앱 ‘끌’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