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농가·소비자 윈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라이브 커머스로 농축수산물 판매
“생산농가·소비자 윈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라이브 커머스로 농축수산물 판매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0.06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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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수산물 라이브 커머스 포스터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축수산물 라이브 커머스 포스터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오는 21일까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다양한 농축수산물을 시중보다 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최근 가격이 불안정하거나 소비가 부진한 농축수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11번가, 쿠팡 등 민간 유통플랫폼과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년 대비 가격 급상승 품목과 하락 품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자별로 4~7일 닭고기, 마늘, 양파, 감자 등 11~14일 고구마, 생굴, 전복, 손질오징어 17~21일 쌀, 돼지고기, 사과, 자두 등의 다양한 농축수산물이 할인·판촉 방송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공사는 올해 11번가, 쿠팡, 배달의 민족 등 민간기업과 협업한 라이브 커머스를 지속 추진해 누적 시청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역 농축수산물의 온라인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본부장은 장보기가 두려운 고물가시대에 먹거리 물가안정과 농축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물가안정 대책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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