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의료진 전용 보험 내놔...“코로나 대응 감사”
롯데손보, 의료진 전용 보험 내놔...“코로나 대응 감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10.04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이은호)이 ‘업(業)을 통한 사회공헌’ 전략의 일환으로 의료진을 위한 전용 보험서비스(상품)인 ‘let:hero 의료진보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let:hero 의료진보험’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 대응에 공헌해온 의료종사자를 위한 전용 보험서비스(상품)로 간호조무사, 간호사, 의사, 약사, 인명구조원, 구급요원,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등 7개 직업군 약 110만명이 가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let:hero 의료진보험’은 의료진에게 빈발하는 질환에 특화된 보장을 담았다. 비의료인 대비 근골격계질환 등의 발병률과 암 발생 확률이 높은 점을 고려해 골절진단비와 누적외상성질환수술비, 여성난임진단비는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비,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비, 다빈치로봇암수술비 등 최신 암 치료 담보를 탑재했다.

이웃의 일상을 지켜온 ‘일상 속 영웅’인 의료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자 보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남성 7138원, 여성 1만1496원(상해 1급, 40세 기준)으로 책정됐다. 아울러 신규 담보인 ‘(남성/여성)생식기암진단비’의 가입금액을 3000만원까지 우대하고 인수지침 역시 완화할 예정이다.

‘let:hero 의료진보험’은 별도의 대면이나 전화상담 없이 롯데손해보험의 ‘let:click’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료진에게 최대한의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방침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이번 ‘let:hero 의료진보험’ 출시를 계기로 ‘업(業)을 통한 사회공헌’ 전략을 더욱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20년 11월 민영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방공무원을 위한 전용 보험서비스(상품)인 ‘let:hero 소방관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3월부터는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예우하기 위한 보험료 할인과 최우선 인수심사(U/W)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hero 의료진보험은 직업 특성상 각종 질병과 상해 위험에 노출되어있음에도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해온 의료진에게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은 보험서비스(상품)”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헌신하는 일상 속 영웅들을 위한 보험서비스(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