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S뱅크mini 전면 개편
신한S뱅크mini 전면 개편
  • 허경태
  • 승인 2014.12.01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폰 뱅킹 이용에 어려움 있는 중장년층과 외국인까지 배려한 개편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신한은행은 기존 스마트폰 뱅킹 이용고객과 중장년층 및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S뱅크mini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S뱅크mini의 ▲거래 프로세스 단축을 통한 편리성 증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업그레이드 ▲중장년층 및 외국인 고객의 스마트뱅킹 접근성을 개선을 하였다.

신한S뱅크mini는 주로 쓰는 기능을 미리 설정하여 앱(App) 실행시 설정된 기능으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전에 로그인한 인증서를 자동세팅하여 계좌조회 프로세스가 1단계로 단축되어 편리성을 증대하였다.

계좌 이체의 경우 3단계로 간단하게 이체할 수 있는 ‘일반이체’ 외에 아이콘이나 위젯클릭 만으로 이체가 가능한 ‘스피드이체’와 자동화기기에서 이용하는 것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큰글씨 이체’의 세가지 방식 중 선호하는 방법을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좌조회는 계좌리스트를 종이통장 느낌의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구현하여 입출금통장, 예적금통장 등으로 통장의 종류를 시각화 하였으며, 여러 계좌의 거래 내역을 조회할 경우 좌우 드래그를 통해 별도 메뉴 이동 없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입출금통장의 경우 현금카드가 없어도 30만원까지 자동화기기에서 간편하게 인출할 수 있다.

스마트뱅킹에 접근이 어려운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정보중요도에 따라 글씨크기를 탄력적으로 적용해 최대 2.2배까지 확대하였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문 스마트폰뱅킹은 고객평가단과 영문 페이스북을 통해 외국인 고객이 직접 참여해 디자인을 결정하고 해외송금, 외국어 콜센터 연동, SNS공유, FAQ 등 서비스 구성에도 외국인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뱅크mini는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인화 기능, 프로세스 단축,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 2배 이상 확대된 큰 글씨 등 중장년층이나 조회 와 이체 거래를 자

▲ 신한은행은 신한S 뱅크 mini를 중장년층이나 외국인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전면 개편했다

 

주 이용하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하고 외국어 뱅킹은 소통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였다”며 “고객과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