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듣는 과학 이야기”...오디오 매거진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
“쉽고 재미있게 듣는 과학 이야기”...오디오 매거진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9.27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과학동아’와 협업...노래와 이야기로 들려주는 과학 콘텐츠
시각화 놀이자료·엄마표 놀이활동자료도 제공 교육 효과 제고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 제품 (사진=코코지 제공)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 제품 (사진=코코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의 교육 오디오 콘텐츠 확장이 과학까지 아우르게 됐다. 코코지가 아이들에게 과학 교육 콘텐츠를 노래와 이야기로 재미있게 들려줘 과학에 대한 친숙함을 높일 수 있는 월간 오디오 매거진 형식의 콘텐츠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를 개발해 선보인다.

이를 위해 코코지는 37년 전통 과학전문 미디어 동아사이언스(대표 장경애)와 공동 개발을 통해 동아사이언스의 어린이 과학 잡지 어린이과학동아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매월 오디오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코지는 미취학 아동들도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과학동아의 콘텐츠를 노래와 이야기 등의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한다. 매월 새로운 과학 이야기를 콘텐츠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동아사이언스가 보유하고 있는 고퀄리티 과학 콘텐츠와 코코지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 제작 능력이 만나 듣는 과학콘텐츠로 기획됐다.

본격적으로 과학을 배우기 전인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노래를 통해 듣는 능력을 키우고 과학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해 교과과정 학습 시 과학을 더욱 익숙하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스타 성우들이 참여해 생생한 캐릭터 연기로 어려울 수 있는 과학 개념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 재미있고 친숙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들이 들으면서 함께 보고 놀이할 수 있도록 시각화 자료와 엄마표 놀이활동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캐릭터 아띠로 출시된다.

105일에 첫 출시될 예정인 브레이니 아띠는 과학자 캐릭터 브레이니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6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디오 콘텐츠가 담겼다. 인체 헷갈린 동물 우주 질문하면 답해 Zoom 공룡 자연 여섯 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105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출시 기념 다양한 혜택과 함께 첫 공개될 예정이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이야기를 귀로 듣고 익숙해지도록 해 학습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듣는 과학으로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라며, “아동기 듣는 능력인 히어빌리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듣는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교육용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는 과학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보다 많은 아이들이 과학을 즐겁게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코코지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친숙하게 과학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코코지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