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KB증권, 난지캠핑장 산책로 새단장 ‘눈길‘
서울시·KB증권, 난지캠핑장 산책로 새단장 ‘눈길‘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9.24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사업본부, KB증권 기부로 난지캠핑장 산책로 환경 개선 완료… 24일 완공식 진행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도심 속 대표적인 여가 공간인 한강공원 난지캠핑장이 더욱 쾌적한 휴식처로 거듭났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KB증권과 함께 난지캠핑장 산책로에 7000여 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어 일명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하고, 24~25일 양일간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해 캠핑 행사 ‘행복그린캠핑’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KB증권은 지난 17일 난지캠핑장 환경개선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지캠핑장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먼저 난지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개화 시기가 저마다 다른 꽃과 나무를 심어 향기로운 산책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한 ‘그린성장로드’는 24일 17시에 완공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이용객을 맞이한다. 여러 품종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원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약을 심은 작약원 등 이색 꽃밭도 조성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4~25일 양일간 서울시 내 취약계층 24가정 73명을 초청해 ‘행복그린캠핑’을 운영한다. 1박 2일간 가족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바비큐, 캠프파이어, 놀이 활동 등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난지캠핑장과 한강변 산책로를 연결하는 전자출입문을 2023년 1월까지 설치하고 캠핑장 방문객에게 개방해 이용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강공원 난지캠핑장은 지난 2021년 4월 전면 리모델링 후 재개장했으며 부지 2만7000㎡, 캠핑존 155면, 일 최대 수용인원 846명으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글램핑, 캠핑자유구역(프리캠핑존) 등 기호에 맞춘 다양한 공간과 바비큐장, 캠프파이어구역, 실개천, 야외무대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 외 여러 여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캠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캠핑하기 좋은 계절 가을, 더욱 풍성한 녹음으로 시민을 맞이할 난지캠핑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난지캠핑장이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큰 도움 주고 계신 KB증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취약계층 대상 캠핑프로그램을 포함해 ‘약자와의 동행’이라는 우리 시의 기조가 한강공원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