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갤러리C, 윤정희 작가 작품 전시
LG유플러스 갤러리C, 윤정희 작가 작품 전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9.21 2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정희 작가 ‘Three Dimensional Warmth‘ 전시 개최... 10월 28일까지 진행
G유플러스 갤러리C는 오는 10월 28일까지 윤정희 작가의 ‘Three Dimensional Warmth‘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더트리니티 갤러리 제공)
G유플러스 갤러리C는 오는 10월 28일까지 윤정희 작가의 ‘Three Dimensional Warmth‘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더트리니티 갤러리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LG유플러스 갤러리C는 오는 10월 28일까지 윤정희 작가의 ‘Three Dimensional Warmth‘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젊은 시절부터 시작해 20여 년간 섬유예술에 천착해 온 윤정희 작가의 따뜻한 촉각성을 지닌 3차원의 오브제들을 공간과의 관계 속에서 풀어낸 작품들을 선보인다. 윤정희 작가의 작업은 구리로 이루어진 동선(Copper Wire)으로 고리(Loop)를 만들어 그 위에 섬유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작가는 물질, 이미지, 정보 등 많은 것이 과잉인 시대를 살면서 복잡함의 늪에 빠진 현대인들에게 ‘덜어냄’의 미학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은 조형의 기본 요소인 선을 해체한 뒤 조립해 파편화된 직선과 곡선, 반복된 루프, 매듭 배열, 지그재그 등의 형태를 도출하고 공간 속에 펼쳐 놓으며, 공간 속 구조화 작업을 위해 작가는 견고한 물성의 선적 매체에 주목했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더 트리니티 갤러리의 송동현 큐레이터는 “윤정희 작가의 작품은 입체적인 온화함을 갖고 있다. 실로 촘촘하게 감은 물성은 작가의 섬세한 작업 과정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촉각을 자극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마곡 사옥 갤러리C는 LG사이언스파크 연원들과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현대미술을 통해 창의적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지역 내 문화향유를 선도하고자 로비 라운지에 조성된 열린 문화예술공간이다. 2~3개월마다 새로운 전시를 열고 있으며, 전시는 무료 관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