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교육부 문해력 강화 발표에 국어·한자 회원수 증가”
구몬학습, “교육부 문해력 강화 발표에 국어·한자 회원수 증가”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9.14 1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몬학습 회원수 국어 69%, 한자 96% 증가
(사진=구몬학습 제공)
(사진=구몬학습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달 30일 문해력 강화를 위해 국어 수업시간을 늘린다는 교육부 발표 이후, 구몬학습 국어와 한자 회원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몬학습에 따르면 교육부 발표 이후 2주간(831~913) 구몬학습 국어 과목 회원수는 직전 동기간(817~830) 대비 69% 증가했다. 또한, 문해력과 함께 어휘력 향상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며 구몬한자 회원수도 동일 기간 내 96% 늘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완전국어가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독해력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어, 긴 지문을 빠르게 읽고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육하원칙에 맞춰 글을 이해하고 대답 찾는 능력 키우기’, ‘지시어가 가리키는 내용 파악하고 문장 해석하기등의 문제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구몬완전국어는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학습할 수 있으며, 교재 내 모든 문제가 주관식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지문이 한글 읽기부터 400편의 문학 및 비문학까지 담아내 독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몬한자는 필수 한자어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어휘력 향상을 돕고,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한자어와 생활 속에서 자주 쓰이는 한자어를 익힐 수 있는 학습지다. 18단계로 나뉘어져 유아부터 성인까지 한자 실력에 따라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데, 구몬한자 회원에게 한자급수 자격 검정시험 대비 문제가 제공되기도 한다.

구몬완전국어와 구몬한자는 종이학습지 외에도 AI(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진 스마트구몬으로 학습할 수 있다. 스마트구몬은 구몬 교재에 AI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학습지로, 전용 펜으로 종이 교재를 풀면, 문제 풀이 전 과정이 태블릿에 자동 연동돼 데이터로 기록된다. 기록된 데이터를 토대로 학습 습관, 성취도 등 학습 전반적인 내용이 분석돼 바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안내받을 수 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영상이나 이미지를 통한 빠른 정보 획득에 친숙한 Z세대들의 문해력이 부족하다는 우려가 증가하는 가운데, 지식 습득형 교육이 아닌 다양한 글을 읽고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지문을 엄선했다언어적 기본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글의 구조 단위별로 읽기나 음독, 축약하기 등의 문제를 비중 있게 다뤄 독해의 기반을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