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문화가정과 ‘밀원숲’ 조성 나서
KB손해보험, 다문화가정과 ‘밀원숲’ 조성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5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3일, 경남 사천시 곤양면에 위치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KB금융그룹 ‘K-Bee 프로젝트’의 일환인 ‘밀원숲 조성행사’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지난 3일 경남 사천시 곤양면에 위치한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KB금융그룹 ‘K-Bee 프로젝트’의 일환인 ‘밀원숲 조성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KB손해보험은 사천시 가족센터,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초·중학생 자녀를 둔 사천 지역 다문화가정 50여 명을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 초대해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에 대한 교육과 함께 꿀벌이 좋아하는 밀원식물인 국화 모종을 심었고 인재니움 사천연수원 주변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통해 환경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겼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을 가진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을 합성한 말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말한다.

또한 KB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1사 1촌’ 협약 마을인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에서 직접 양봉한 꿀을 구매해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에 전달했다. 최근 기후변화로 꿀벌 개체 수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취지도 포함됐다.

KB손해보험은 인재니움 사천연수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꿀벌 서식지를 확보하고 꿀벌에게 먹이를 제공하는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향후 꿀벌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과 조형물을 설치하여 연수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생태계 다양성을 꾸준히 알릴 예정이며 오는 10월에는 인재니움 사천연수원 내에 배롱나무를 추가로 식재할 예정이다.

‘K-Bee 프로젝트’는 ESG 선도기업 KB금융그룹이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빠르게 줄어드는 꿀벌을 살리기 위해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주요 이슈를 발굴하고 이를 국민과 함께 나누며 사회적 움직임으로 발전하는 프로젝트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서식지 마련을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생태계 회복을 위한 관심을 갖도록 다양한 실천적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