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시상∙전시회 개최
월드비전,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시상∙전시회 개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9.01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0일부터 수상작 AI 전시회 진행…우수작 NFT 판매수익 기부
(사진=월드비전 제공)
(사진=월드비전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10일부터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시상∙전시회(이하 꿈엽서 AI 시상∙전시회)를 개최한다.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국내 아동이 엽서에 그림을 그려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우리가 꿈꾸는 환경’을 주제로 기후위기의 피해를 받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응원한다. 대회에는 전국 5000여 개의 기관 및 약 200만명이 참가했다.

대회의 모든 수상작은 10일부터 열리는 AI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아동뿐만 아니라 잠비아, 필리핀 아동들이 직접 그린 꿈 엽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만여 점의 우수한 작품들을 NFT로 민팅해 작품 원본과 함께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판매액 전액은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함께 열리는 AI 시상식에는 AI휴먼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만든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의 캐릭터가 시상에 나설 계획이다.

꿈엽서 AI 시상∙전시회는 연말까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홈페이지에서 상시 접속 및 관람이 가능하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그리기 대회로 성장해 전 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금의 가능성을 꽃피워 훗날 화가 혹은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룰 아동들을 항상 응원하며, 앞으로도 국내외 아동들의 꿈을 지켜주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