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성료...유망주 빛났다
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성료...유망주 빛났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8.22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여간 대장정 마무리...총 참여인원 5000여명
탁구 5학년부와 1·2학년부에서 동반 우승을 차지한 이승수, 이예서 남매. (사진=교보생명 제공)
탁구 5학년부와 1·2학년부에서 동반 우승을 차지한 이승수, 이예서 남매. (사진=교보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유소년 종합체육대회가 39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한 달여간 경북 김천, 영천과 서울에서 열린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체육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기초종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985년부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민간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로,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을 키워낸 메달리스트의 산실로 알려져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0일 육상을 시작으로 유도, 체조, 테니스, 수영, 빙상, 탁구 등 7개 종목에 초등학생 유망주 3500여 명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코치, 감독 등을 포함하면 총 참여인원이 5000여 명에 이른다.

◆ 수영 대회신기록 2관왕, 탁구 남매 동반 우승, 부전여전 테니스 샛별 등 눈길

기초종목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한 만큼 눈길을 끄는 선수들도 많았다.

한국 여자 배영의 유망주인 김승원 선수(용인 교동초)는 단연 눈에 띈다. 김 선수는 이번 꿈나무체육대회에서 대회신기록 2개를 작성하며 2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여자초등부 배영 100m에서 1분03초96, 50m에서 29초18 등 2개 종목에서 대회신기록을 세우며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탁구신동 남매인 이승수, 이예서 선수(대전 동문초)는 탁구 5학년부와 1·2학년부에서 동반 우승을 차지하며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전 야구선수 박정권의 딸로 알려진 테니스계 샛별 박예서 선수(인천 명선초)는 테니스 12세부 여자 단식에서 1위에 오르며 부전여전 스포츠 실력을 뽐냈다.

'그린올림픽' 참가자들이 수로달리기를 하는 모습. (사진=교보생명 제공)
'그린올림픽' 참가자들이 수로달리기를 하는 모습. (사진=교보생명 제공)

◆ ‘안전’과 ‘친환경’에 방점… 업사이클링, 그린올림픽 등 ESG 접목

올해 꿈나무체육대회는 3년 만에 열린 전국대회인 만큼 ‘안전’과 ‘친환경’에 방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대회 운영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친환경 대회 운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념을 접목했다는 후문이다.

교보생명은 모든 경기장에 사전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방역관리 매뉴얼을 설치·배포했으며 임시 격리실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방역물품을 개인별로 지급하고 상시 비치했으며 방역관리자를 지정·운영하고 단거리 지정 병원도 확보했다.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국내 최초로 ESG 관점의 친환경 종합체육대회로 열린 점도 눈길을 끈다.

교보생명은 대회 기간 중 사용한 모든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신발주머니, 장바구니 등 특별한 제품으로 만들었다. 임직원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우상혁(육상), 신유빈(탁구), 조세혁(테니스) 등 꿈나무 대회 출신 스타의 사인을 담아 의미도 더했다. 이렇게 재탄생한 800여 개의 제품은 참가선수 및 학교와 개최지의 전통시장에 기부될 예정이다.

환경보호의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대회 기간 중 진행된 ‘그린올림픽 캠페인’도 눈길을 끌었다.

교보생명은 광화문 본사와 각 경기장에서 나온 폐기물을 수거해 그린올림픽 경기장을 제작했다. 학생들은 페트병으로 만든 배를 더 멀리 보내는 ‘수로달리기’, 페트병 주둥이로 만든 하키 스틱으로 골을 넣는 ‘에어하키’, 음료 캔으로 만든 오륜기에 플라스틱 링을 골인시키는 ‘캔도넛’ 등 5가지 종목 놀이를 체험하며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순위 경쟁을 넘어선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체육 꿈나무 가족을 위한 친환경 힐링 프로그램인 ‘ECO 그린가족소통캠프’도 열렸다. 인성교육과 환경교육을 접목한 숲 체험 캠프로, 대회 참가 선수와 가족에게 특별한 소통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가족들은 산림치유 활동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좀 더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린 꿈나무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참가 학생들이 경쟁과 승리를 넘어 협동과 도전의 스포츠 가치를 공유하고 건강한 체력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