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8.22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학생‧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 직접 동영상 콘텐츠 제작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 학생청소년 및 시민들이 다섯 가지 주제로 직접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며 서울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는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 학생·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교육청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동영상 공모전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공모전을 통해 교육수요자인 학생청소년 및 시민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 제작자로 참여해 학생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학부모 등 서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공모전 주제는 나부터 실천하는 지구 지키기 행동 수칙 급식시설 등 우리 학교 자랑 학교폭력 예방 내가 생각하는 서울미래교육 학생 언어문화 개선 등이다. 이중 선택해 제작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형식은 3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단편영화,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MV, 미디어아트 등 장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9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930일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공지된다. 입상 작품은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에 탑재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서 서울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 현장의 호응과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