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재미있게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생의 기술
[신간] 재미있게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생의 기술
  • 서주한
  • 승인 2014.11.25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애 꼭 하고 싶은  32가지

자신의 인생에서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은 언젠가 자신을 놀라게 한다!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여행은 누구와 하느냐에 따라 그 즐거움의 크기가 달라진다고들 한다. 그동안 친구들, 동료들과 다양한 곳을 다니면서 떠올리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쌓았다. 가까운 이들과의 여행만으로도 행복감이 가득한데 그 시간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더 행복할까?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삶에 대한 확신이 있고 이를 지속적으로 꿈꾼다면 현실이 된다. 이 순간 사랑하는 가족들과 모든 것을 최고급으로 누리는 해외에서의 즐거운 여행을 생생히 꿈꾼다.”(본문 중에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의 소설 제목처럼 인생에 정답이란 없다. 각자 삶의 방식이 다양하고, 희로애락의 시점도 다르다. 모두에게 68억분의 1의 유일무이한 인생이 주어진다. 

그러나 각이 살아 있던 돌이 마모되며 입체감을 잃듯, 특별함은 현실과 부닥치며 점점 평범함으로 바뀌어간다. 팍팍한 생활과 타협해가며 자신의 본능과 꿈을 억누르고 살아가기 쉽다. 내면에서 부르짖는 자유와 욕망을 하루하루의 안정, 월급 통장과 맞바꾸곤 한다. 

지금이야말로 일상의 타성에서 벗어날 때이다. 자신이 꿈꿔온 그 무언가를 더 미루지 말고 시도해보라. 그래야 인생의 마지막 순간 후회가 덜할 것이다. ‘지금은 아니야. 언젠가는 해야지’라는 마음만으로 미루기만 한 꿈을 간직한 채 생의 마지막을 맞이한다고 생각해보라. 너무 서운하지 않을까? 

일단 큰 욕심은 버리자. 이 책의 저자들처럼 그동안 마음속에만 꼭꼭 숨겨왔던 바라고 바라던 딱 한 가지 바람만 실행하는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그 바람이 이루어지지 않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생의 마지막 순간, 돌아보았을 때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꼭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선정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꿈의 버퍼링도 시작했다. 넓은 집에 살고자 하는 현실적인 욕망이나, 고생하신 부모님께 고가의 승용차를 선물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기도 했다. 

날마다 성장하고자 하는 가치관을 지향하거나 진학을 원하는 대학을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들도 있다. 이렇게 저자들은 꿈과 신념을 향해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꿈이 실현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린다. 분명히 이루어질 행복한 목표들이다. 이 책의 저자들처럼 당신도 꿈에게 기회를 주어라. 이제 당신의 꿈이 현실이 될 차례이다.  

내 생애 꼭 하고 싶은  32가지 / 지은이 김태광 · 권동희 외 30인 / 위닝북스 / 232면 / 값 1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