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모-자회사간 동반성장 및 ESG경영 실천의지 공유
한국마사회, 모-자회사간 동반성장 및 ESG경영 실천의지 공유
  • 김정아
  • 승인 2022.08.08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한국마사회시설관리()(윤각현 대표이사)는 지난달 21,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자회사 경영협약경영성과협약 체결‘ESG경영 공동실천 선언을 동시 진행했다.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최원일 경영관리본부장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윤각현 대표이사 및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윤각현 대표이사의 취임에 맞춰 모·자회사 간 경영방향 공유와 ESG 경영공동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가장 먼저 자회사 경영의 독립성 보장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자회사 경영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은 양 기관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자회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모회사의 지원 범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방안 등을 담았다.

자회사의 경영 효율성 개선, 경영실적·조직운영 관리 등을 위한 경영성과협약도 함께 체결됐다. 성과협약에 따라 향후 한국마사회시설관리() 경영의 구체적인 목표설정과 평가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1‘ESG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해왔다. 최근에도 7월 한 달을 생활 속 ESG경영 실천의 달로 삼고 전 임직원이 ESG활동에 참여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약식과 함께 -자회사 ESG경영 공동실천선언이 이어졌다.

공동실천선언은 ESG경영 역량 강화 및 ESG 확산 노력 친환경 사업장 및 안전하고 깨끗한 사업장 환경 구축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추진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 윤리청렴 문화와 존중·배려 중심의 인권경영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협약체결과 공동선언 직후 모·자회사간의 대등한 파트너십 관계 구축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대표자 간담회가 이어졌다. 간담회에는 양 기관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시너지 발휘와 관련해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모·자회사가 상호협력을 통해 경영 효율화는 물론 청렴한 조직문화와 ESG경영 정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소통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이날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