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미래금융전문가 찾는다
한화생명,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미래금융전문가 찾는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8.08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63빌딩 (사진=한화생명 제공)
여의도 63빌딩 (사진=한화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한화생명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경기침체로 위축된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지 주목된다. 특히 한화생명은 이먼 채용에서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MZ세대 인재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화생명은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10월에서 11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입사가 결정되며 최종합격자는 2023년 1월 초에 입사한다.

채용 부문은 제휴영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등), 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 보험마케팅, 글로벌, 경영일반 등 8개 부문이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영업관리 부문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같다. 모집요강과 상세 채용정보는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 황원하 경영지원팀장은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 연령 등을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화생명은 ‘디지털 종합금융사’에 맞는 다양한 업무 형태와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일할 수 있도록 ‘Remote Workplace(원격근무지)’를 도입한 사례는 유명하다. 한화생명 임직원은 누구나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브리드호텔에서 동해 바다를 보며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향후 휴양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원격근무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직원의 자기개발도 대폭 지원한다. 한화생명은 보험업 자격증의 꽃으로 불리는 ‘보험계리사’ 자격 취득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잡오프(Job-Off)’ 과정을 운영 중이다. 약 2주간 업무를 하지 않고 연수원에서 공부만 하며, 급여와 수당 등은 이전과 같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구독형 학습, 외국어 학습 지원 제도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