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탈출, 물·그늘·휴식 기억해요” 안전보건공단, 이마트와 공동캠페인 전개
“폭염탈출, 물·그늘·휴식 기억해요” 안전보건공단, 이마트와 공동캠페인 전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8.03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예방 슬로건 부착 입간판 및 생수병 포장지에 인쇄된 로고 (사진=안전보건공단 제공)
폭염예방 슬로건 부착 입간판 및 생수병 포장지에 인쇄된 로고 (사진=안전보건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이 국내 대표 유통기업인 이마트와 손잡고 폭염의 위험성을 알리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과 이마트는 여름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마트 매장 내 생수코너에 폭염예방을 위한 ‘물, 그늘, 휴식’의 3대 수칙을 알리는 입간판을 제작해 설치하고, 생수병 묶음 포장지에는 안전실천 메시지를 표기해 안전의식 확산에 나선다.

공동 캠페인은 오는 20일까지 실시하며,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 매장에서 안전실천 메시지가 표기된 한정판 생수를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마트와 폭염예방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마트 근로자를 위한 작업환경 등 물류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도 실시한다.

오는 11일에는 이마트 성수점에서 공단 안전보건전문가와 이마트 관계자가 참여해 하역장과 운반장비 등 물류작업 전반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점검과 함께 마트 이용객을 대상으로 폭염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근로자와 시민들이 많이 찾는 마트에서의 공동 캠페인 전개로 폭염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의 협업으로 일터와 국민에게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