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인권 의식 함양” 구립 은뜨락도서관, 13일부터 ‘왼손 그림대회’ 운영
“성숙한 인권 의식 함양” 구립 은뜨락도서관, 13일부터 ‘왼손 그림대회’ 운영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8.03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립 은뜨락도서관이 세계 왼손잡이의 날을 맞아 13일부터 21일까지 '왼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구립 은뜨락도서관 제공)
구립 은뜨락도서관이 세계 왼손잡이의 날을 맞아 13일부터 21일까지 '왼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구립 은뜨락도서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구립 은뜨락도서관(관장 김명수)은 ‘세계 왼손잡이의 날(8월 13일)’을 맞이해 왼손으로 그림을 그려보면서 왼손잡이와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왼손 그림대회’를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왼손 그림대회’는 왼손잡이와 인권에 대한 가치관 형성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한 행사로, 그림을 그리는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은평구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도서관에 마련된 도구 및 개인 도구를 사용해 자유롭게 인권과 왼손잡이에 대한 책을 읽고, 왼손(왼손잡이는 오른손)을 사용헤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도서관에서 배부받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거나 ▲도서관에서 배부 받은 도화지나 개인 종이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는 방법 ▲태블릿PC 등 전자기기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 후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 등 2가지 방식으로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한 가지 방법으로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내부심사(도서관 전직원 심사)인 1차 심사를 통과한 10명의 우수자(성인5명, 아동5명)에게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대출권수 증가 또는 1회 연체 해제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후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간 주민 투표를 통해 총 6명을 선정해 성인은 독서대, 아동은 그림패드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구립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왼손 그림대회’를 통해 왼손잡이의 인권에 대한 가치관 형성과 성숙한 인권 의식을 갖추고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