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동복지 종합예술제 ‘큰사랑·한마음 축제’ 개최
서울시, 아동복지 종합예술제 ‘큰사랑·한마음 축제’ 개최
  • 서주한
  • 승인 2014.11.21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아동복지 종합예술제 2013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후원자 및 봉사자 표창을 통해 감사의 마음 전달
  글짓기·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우수한 작품 내놓은 아동들의 작품 전시도 열려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제24회 아동복지 종합예술제 ‘큰사랑·한마음 축제’가  22일 오후 2시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예술제는 서울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이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가 주관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아동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헌신적인 애정을 쏟으며 아동복지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신 후원자 및 종사자에 대한 서울시장상 표창이 이루어지며, 더불어 지난 9월 27일 서울대공원 일대에서 실시된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에서 뛰어난 예술적 기량을 선보인 아동 총 91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진다. 

2부에서는 ‘청운보육원’을 포함한 11개소 154명의 아동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합창, 댄스, 연주, 난타 등 멋진 공연을 통해 무대를 빛내줄 예정이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아동복지 종합예술제는 시설아동의 예술적 재능을 확인하고 후원자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자리로, 어울림의 행사로 서울시와 아동들이 함께 성장해왔다. 

1990년부터 시작된 아동복지 종합예술제는 아동의 성장 및 아동복지시설의 발전과 명맥을 함께 해온 대표적인 행사로 시설 아동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은 물론 다른 시설 아동과의 경쟁 및 통합의 기회가 되었으며 오랜 시간 동안 아동복지시설을 위해 애써주신 후원자 및 봉사자분들을 모시고 감사함을 표현하고 함께 공유할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왔다. 

예술제 진행은 KBS 개그맨 김재욱이 맡아 개그콘서트 못지않은 재미를 선사할 것이며, 특별 공연으로 팝핍현준이 멋진 팝핀 무대로 시설 아동들과 만나게 된다. 

이번 예술제에서는 글짓기·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을 내놓은 아동들의 작품 전시는 물론,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아동들의 공연이 다양한 장르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사람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해줄 것이다. 

예술제가 진행되는 전문건설회관 로비에서는 ‘제42회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되어 서울시장상을 받는 91점의 글짓기·그림·만화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특히 글짓기 부문에서 창의성과 논리성이 두드러져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혜명보육원 아동(정○○)의 작품, 그림 부문에서 새로운 발상력과 섬세한 묘사력을 보여줘 현대미술의 새싹이란 평을 받았던 성모자애보육원 아동(손○○)의 작품, 만화 부문에서 안정된 그림과 뛰어난 내용으로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은 남산원 아동(김○○)의 작품 등이 주목할 만하다.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아동들이 그동안 땀흘려가며 준비한 멋진 무대가 펼쳐질 예정으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무대, 브라질 헤시피 카니발에서 공연되는 삼바, 퓨전 벨리댄스를 비롯하여 치어리딩, 합창, 난타 공연 등 어느 해보다도 다양한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김영기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앞으로도 시설아동의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여 뛰어난 예술적 감각을 지닌 아동을 발굴하고 육성·지원하는 일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