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거에너지효율화’ 기부전달식 진행
서울시, ‘주거에너지효율화’ 기부전달식 진행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30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취약계층에 단열‧창호 교체, LED조명 설치 등 주거 에너지 효율 높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17년~21년 서울시에 총 1억8000만 원 기부
서울시는 노후화된 주거 내부 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주거에너지효율화 기부전달식’을 최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사진 좌측부터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이강만 한화호텔&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대표이사)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시는 노후화된 주거 내부 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주거에너지효율화 기부전달식’을 최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사진 좌측부터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이강만 한화호텔&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대표이사) (사진=서울시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시는 노후화된 주거 내부 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주거에너지효율화 기부전달식’을 최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에너지취약계층에 주거에너지효율화를 위한 단열, 창호 교체 비용, LED 조명 설치, 고효율 밥솥, 서큘레이터 지원비용 등 총 4천 5백만원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장, 이강만 대표이사,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2017년~2021년까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1억835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 주거효율 개선,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 폭염·한파대비 물품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1988년 설립된 한화그룹의 부동산종합자산관리 전문기업으로 특히 자산관리, 시설관리, 건축사업, 보안솔루션, 에너지효율화 부문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약자와의 동행’ 시정 방향과 여름철 폭염대비 시민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 거주 에너지취약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개별 신청은 받지 않으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2015년~2021년까지 총 112억 원을 모금해 에너지취약계층 약 36만 가구에 주거에너지효율화, 에너지 고효율 제품 교체, 냉·난방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참여시민과 기업도 매년 증가해 에너지 복지를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과 기업(단체)이 후원하는 기부금품과 시민이 에너지 생산, 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을 에너지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민간주도의 기금으로 서울시가 지정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따른 온도변화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발벗고 나서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에 감사드린다“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다양한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강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대표이사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에 발맞추어 우리회사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는 바, 금년에도 전 세계적인 기후재난 와중에 주거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통해 지원하게 된 것은 더욱 의미가 크고 보람된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에너지취약계층은 에너지 효율이 좋지 못한 환경에서 거주하여 에너지 소비 부담이 크다”며 “2017년도부터 꾸준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동행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임직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서울시는 꼭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