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세계태권도연맹, ‘김치의 날’·‘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세계태권도연맹, ‘김치의 날’·‘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추진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23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오른 첫번째),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왼쪽 첫번째), 美캘리포니아주 최석호 하원의원(가운데).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김치를 비롯한 K-Food의 세계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세계태권도연맹이 손을 잡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2일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와 최석호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을 만나 대한민국 대표 국기인 태권도를 통해 K-Food 세계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K-Food 대표주자인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김치의 날제정 확대와 전 세계인이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캠페인 확산에 함께 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조 총재로부터 블랙벨트를 전달받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태권도 종주국의 저력은 K-Food로부터 나온다, “전 세계에 김치의 날제정을 확대하고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통해 K-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태권도연맹은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211개 회원국을 보유한 국제적 태권도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