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제11기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 진행
식약처, ’제11기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 진행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22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기 식의약 영리더가 된 중·고등학생 50명 초청
개인 누리소통망(SNS) 통해 청소년 참여 ‘식약잘알’ 캠페인 수행
식약처는 ‘제11기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을 22일 개최했다. (사진=식약처 제공)
식약처는 22일 ‘제11기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식약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식의약 안전 습관을 배우고 실천하며 홍보하기 위해 모집된 ‘제11기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을 22일 식약처(충북 청주 소재)에서 개최했다.

식의약 영리더는 2011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식‧의약품 안전을 주제로 UCC‧로고송 제작과 지역 캠페인 진행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 청소년 대상 식약처 대표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식의약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제11기 식의약 영리더가 된 중·고등학생 50명을 식약처에 초청해 식약처 실험실 투어, 식중독 신속검사 버스 체험 등을 했다.

특히, 식의약 영리더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식중독 예방 실천 요령을 배우고 식약처장과 즐겁게 소통하는 ‘메타버스를 부탁해’와 식약처장배 ‘식중독 예방 실천왕 선발대회’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올해 선발된 식의약 영리더는 식의약 안전과 관련된 20개의 생활 미션을 익히고 실천한 활동 결과를 개인 누리소통망(SNS) 등에 알리는 ‘식약잘알 캠페인’을 수행하게 된다. 식약잘알은 ‘올바른 식품 의약품 안전 정보를 잘 알고 주변인에게 알린다’의 줄임말이다. 동시에 식의약안전과 관련된 미션(20개) 모두를 완료한 식의약 영리더에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수료증을 수여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식의약 안전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지식‧정보를 배우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