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관, ‘제41회 어린이 독서감상문쓰기대회’ 개최
어린이도서관, ‘제41회 어린이 독서감상문쓰기대회’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20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초등5, 동일연령 어린이 대상...권장도서 10종 중 한 권 읽고 작성
(이미지=픽사베이)
(이미지=픽사베이)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의 초등5학년과 동일연령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독서감상문대회가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관장 이미정)은 오는 25일부터 821일까지 41회 어린이 독서감상문쓰기대회’(이하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어린이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어린이도서관의 대표적인 행사로 서울 소재 초등학교 5학년과 동일연령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는 2022년 어린이도서관 선정 여름방학 권장 도서 10중 한 권을 선택해 읽고 지정원고 서식에 독서감상문을 작성한 후 도서관 대표 메일로 8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정원고 서식은 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2022년 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권장 도서'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됐다.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여러 주제의 다양한 권장 도서 중에서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선택해 읽고, 느낀 점을 자유롭게 글로 쓰면 된다.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부담감이나 의무감 없이 온전히 즐거운 독서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권장 도서는 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자는 참가인원의 20% 이내에서 교육감상(최우수상), 어린이도서관장상(우수상, 장려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며 83115시 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미정 어린이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선정한 다양한 주제의 권장 도서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 어린이의 독서 동기 부여와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제41회 어린이독서감상문쓰기대회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