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고민, 여기로”...삼성증권 ‘연금상담소’ 눈길
“연금 고민, 여기로”...삼성증권 ‘연금상담소’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7.20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최근 퇴직연금에 디폴트옵션이 도입되는 등 제도 변화가 생기면서 금융소비자들 사이에 퇴직연금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난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의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5편까지 공개된 삼성증권 '연금상담소'에는 은퇴연구소 권용수 소장이 출연해 ▲연금저축과 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재투자 시장 하락기에 돌아보는 ‘연금투자 4원칙’ ▲연금에서 하는 ETF 투자 ▲퇴직연금에 담을 수 있는 안정형 상품 ▲퇴직연금 DC형 자세히보기 등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증권의 ‘연금상담소’는 다음 달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연금 고민 해소’라는 기획 의도에 맞춰 고객들로부터 관련 주제를 받아 ‘연금상담소’ 주제를 선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 누리집과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1000여건의 고객 사연이 접수됐는데, 그중에서도 ‘연금투자법’이 67%로 가장 많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연금에 담을 수 있는 ETF, 펀드, 채권 등 개별 상품부터 장기투자가 필수인 연금의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노하우, 연말 정산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질문이 접수됐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이달 31일까지 누리집과 모바일 앱 엠팝에서 연금에 대한 질문과 사연을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권사로의 퇴직연금 머니무브 이후 적립금의 운용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삼성증권은 연금상담소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개별 상품 운용 전략에서부터 절세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시시각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연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