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콘진, ‘2022 게임리터러시 유아리더 연수’ 성료
문체부-한콘진, ‘2022 게임리터러시 유아리더 연수’ 성료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7.1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2022 게임리터러시 유아 리더연수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2022 게임리터러시 유아 리더연수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2일 전국에 있는 영유아 기관장,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원감을 대상으로 ‘2022 게임리터러시 유아리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진흥원은 영유아교육 원장 및 리더들에게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필요성을 공감하도록 하고자 이번 연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에는 영유아교육 원장 및 리더 100명이 참석했으며 숭실대학교 김상옥 교수를 초청해 ‘유아의 자기조절력 향상과 게임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영유아 기관 원장은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며,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절실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진흥원이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 보급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진흥원은 더 많은 교육 현장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보급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에 계신 영유아 교육 원장님 그리고 리더님들께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 게임리터러시 연구센터 사업 중 유아부문 사업은 크게 ▲유아리더(원장/원감)연수 ▲유아교사 교육 ▲유아교육 ▲유아학교로 나눠서 추진되며, 현재 지스쿨 -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이트에서 유아교사 교육 및 유아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리터러시 연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