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사회운동본부,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개최
건강사회운동본부,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18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올해 10회 맞아
‘나와 다르다고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는 이야기‘ 공모 주제 진행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사)건강한사회운동본부 제공)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사)건강한사회운동본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사)건강사회운동본부는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 우리가 지키는 질서의 기초입니다”를 주제로 진행한 ‘제10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이 올해 10회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법무부와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다문화, 새터민, 일반 가정 초․중학생에게 기초질서의식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점점 깊어지는 인종 갈등, 남녀 갈등, 세대 갈등 등 현시대의 불협화음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고자 ‘나와 다르다고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는 이야기’를 공모 주제로 진행한다.

공모전은 지난 14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8월 3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8세~16세 대한민국 거주자 (전국 초․중학생)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에게는 법무부 장관상 100만 원이 주어지며, 수상자에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건강사회운동본부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나와 다르다고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는 이야기 나누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건강사회운동본부는 2008년 단체 발족 이후 다문화가정, 이주근로자의 의료지원 및 고충상담, 인식개선 캠페인, 세계인 걷기축제, 문화교육 사업 등을 실시해왔다.

(사)건강사회운동본부 이수구 이사장은 올해 “공모전 10주년을 맞이해 초심으로 돌아가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미워하지 않고 함께 사랑하는 이야기’를 나누며 건강한 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