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팻슬림’,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혁신상 수상
hy ‘팻슬림’,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혁신상 수상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7.18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대사 증후군 예방에 도움
hy, “세계적 수준 프로바이틱스 연구기술력 입증”
hy,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팻슬림'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혁신상 수상 (사진=hy 제공)
hy,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팻슬림'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혁신상 수상 (사진=hy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hy는 자사의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팻슬림(FatSlim)’이 ‘2022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이하 IPC)’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차를 맞은 IPC는 장 건강 및 장내 미생물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다.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500명 이상의 교수진과 과학자가 참가해 업계 최신 동향과 전문지식을 공유한다. 이번 대회는 슬로바키아 수도 브라티슬라바에서 열렸다.

팻슬림은 hy 소재 B2B 사업의 핵심 균주로 김치에서 분리한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균주는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 등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입증하고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한국암웨이, CJ웰케어, 대웅제약 등 다수의 기업에 원료를 공급 중이며 누적판매량은 10톤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hy는 팻슬림 후속 연구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2주간 인체적용시험 결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구성과 다양성을 변화시켜 비만과 같은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과정을 입증한 것이 높게 평가받았다. 섭취 시 비만 관련 호르몬도 유의성 있게 조절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hy는 지난해 5월 B2B 전용 브랜드 ‘hyLabs’ 론칭 이후 사업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왔다. 지난해에는 주력 균주 2종에 대해 미국 NDI, Self-GRAS 인증을 완료하고 소재 안전성을 입증했다. 프로바이오틱스 대량 생산 시설인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에 대한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22000) 인증도 마쳤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이번 혁신상 수상을 통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을 세계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개별인정형 소재 연구 및 원천 기술 확보에 주력하며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의 우수성을 적극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