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뷰티 헤리티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아모레퍼시픽, 뷰티 헤리티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18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방대한 뷰티 자산 재해석, 다양한 형태의 유행화장 콘텐츠로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1945년 창립 이후 77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유행화장’을 전개한다.

아모레퍼시픽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한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 왔는지 되돌아보고, 그 시대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유행화장‘ 단행본은 77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Live Love‘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유행화장‘ 단행본은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알림 신청은 7월 18일~31일까지, 본 펀딩은 8월 1일~12일까지 진행된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통해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시대 화장 관련 에피소드와 아모레퍼시픽만의 문화자산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