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민참여혁신단’ 4기 발대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민참여혁신단’ 4기 발대식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15 2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사업 모니터링, 서비스개선 제안, 경영혁신 사례평가 등 활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4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모습.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4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모습.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공사의 국민자문관 역할을 할 25명의 4기 국민참여혁신단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5일 정부 국정방향인 국민 다수가 동의하고 공감하는 정책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서울 aT센터에서 4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참여혁신단은 공사의 경영과 사업 전반에 걸쳐 내부 직원이 아닌 일반 국민 등 외부 이해관계자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2019년 첫 출범한 국민참여형 소통채널로, 올해 4년 차를 맞고 있다.

공사는 지난 616일부터 22일까지 공개모집을 진행해 지역·성별·연령·직업 등을 고려한 최종 25명의 혁신단원을 선발했다. 특히, 이번 4기 국민참여혁신단은 지역상생·협력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역별 모집인원 수를 기존보다 늘려 국민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대학생, 회사원, 농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한 국민참여혁신단은 올해 연말까지 현장활동 참여 등 공사 사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서비스 개선 제안 경영 혁신사례 평가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공사의 국민자문관 역할을 하게 된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국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공감하는 변화를 이끄는 소통의 다리라며, “공사의 경영개선과 서비스 혁신을 위해 과감한 제안을 해주길 바라며, 올해는 실제 사업 현장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 공사 사업 전반에서 국민의 목소리가 더욱 촘촘히 반영되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적극적인 대국민 소통과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2021년도 정부경영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준정부기관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