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내리사랑’ 유언공증서 보관서비스 선봬
우리은행, ‘우리내리사랑’ 유언공증서 보관서비스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7.12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최근 재산 가치의 상승과 상속재산에 대한 가족 간 분쟁 등으로 공정증서 유언(이하 유언공증서)을 남기는 사례가 늘자 ‘우리내리사랑 유언공증서 보관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유언자가 공증인가법인(공증인 포함)을 통해 작성한 유언공증서를 은행에 맡기면 은행은 안전하게 보관하다가 유언자 사망 시 또는 서비스 약정기간 만료 시에 유언집행자(유언서에 근거해 재산분할과 집행할 권한을 가진 자)에게 유언공증서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자녀에게 알리지 않고 상속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유언공증서는 효과적인 자산승계 전략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기존 유언공증서를 통한 상속방식이 가지고 있던 여러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유언자가 직접 유언공증서를 보관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분실·훼손의 우려가 없고 유언자 사망 이전에 가족들에게 유언공증서가 노출돼 분쟁이 발생할 소지를 사전에 차단한다. 또한 유언공증서 작성 사실을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고 유언자가 사망했을 때 상속인이 유언서를 찾기 힘들었으나 이번 서비스 출시로 유언자 사망 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유언집행자에게 보관 중인 유언공증서를 전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유언을 통한 상속에 관심은 있어도 방법을 모르던 고객들이 주거래은행을 통해 유언공증서를 안전하게 보관함으로써 안정적인 승계 절차를 밟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의 폭이 훨씬 넓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작년 11월 런칭한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는 상속 및 증여 관련 신탁상품 설계와 전문인력의 상담을 포괄하는 통합 자산승계 서비스다.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자문팀이 수익자의 연령, 재산상황, 가족관계 등 개인상황을 고려해 세무자문과 법률상담까지 포괄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