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직톡, 동영상 콘텐츠 활용 국내·외 아동 지원 ‘맞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직톡, 동영상 콘텐츠 활용 국내·외 아동 지원 ‘맞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7.08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6일 숏폼 비디오 플랫폼 직톡(대표 심범석)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0층 회의실에서 동영상 콘텐츠 활용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MZ 세대(밀리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숏폼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해 국내·외 아동을 지원하는 신개념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자 업무를 연계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숏폼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한 기부 문화는 기업 및 기관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면 직톡이 자체 플랫폼에 기부 캠페인을 생성시키고, 이를 확인한 사용자들이 캠페인 응원 메시지가 담긴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등록하면 영상 당 1달러가 기부금으로 지급되는 형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국내·외 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 기업 발굴에 나선다. 지원이 결정되면 숏폼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해 기부 응원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본부장, 직톡 심범석 대표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운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2지역본부 본부장은 “공동으로 진행될 아동 지원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을 지원해 건강한 성장 및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다.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 세계 직톡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약식을 계기로 MZ 세대들이 누구나 손쉽게 기부문화에 참여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취약 계층의 아동들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