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일자리허브, ‘첫 여성기업주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첫 여성기업주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7.07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가 첫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가 첫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정한, 이하 ‘지원센터’)는 최근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여성기업 이벤트’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이벤트로는 ▲여성기업 공동채용관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좋은 일자리 창출 이벤트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 회원가입 이벤트 등 총 4가지가 있다.

먼저 지원센터는 지난 4일부터 잡코리아와 함께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개최하고 있다. 잡코리아 홈페이지에 여성기업 공동채용관 배너를 생성해 여성기업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우수 인재들을 여성기업에 매칭 중이다.

참여를 바라는 구직자는 오는 29일까지 잡코리아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통해 일자리허브 여성기업 채용공고 기업에 지원하면 된다.

일자리 허브 관계자는 “이번 채용관을 통해 평소보다 많은 지원이 매칭이 되면서 실제 채용까지 이루어지는 효과가 있길 바란다”며 “개별프로젝트와 공동채용관의 시너지 효과로 채용 매칭 수 증가를 기대 중”이라고 밝혔다.

‘좋은 일자리 창출이벤트’는 여성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면 선착순 200개사에 직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치킨 기프티콘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에서 프로젝트(채용공고)를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일자리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는 올해 제1회를 맞이한 여성기업 주간 기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일자리허브 기업회원, 구직자 회원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 형식으로 오는 8일까지 일자리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퀴즈를 풀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11일 일자리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지난 6월 첫 번째 이벤트로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회원가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여성기업과 구직자가 캐시슬라이드, 토스, 페이북, 카카오T 등의 리워드앱을 다운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일자리허브 회원으로 가입 시 포인트 리워드를 즉시 지급했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기업과 전문인력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인 일자리허브에서 제1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인, 구직 등록을 하며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일자리허브가 여성기업들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력을 유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