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7.05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사진=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8월 9일까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2022년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은 초등돌봄 전담사의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초등돌봄교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돌봄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는 통합형 여성 돌봄 전문인력을 양성, 돌봄시설에 취업 연계 함으로써 경제활동인구 영입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초등돌봄 이론 및 특기적성 실기교육, NCS 면접, 이미지 메이킹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 대상은 취업이 절실하고 의지가 확고한 20대 청년 여성에서 50대 경력단절 여성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또는 중등학교 교사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이상,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청소년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수료 후에는 초등돌봄 전담사의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초등돌봄 뿐만 아니라 기타 돌봄 분야 인력으로 맞춤형 취업 연계를 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80시간, 45일 동안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중구여성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 받아 문서를 작성하고 전화 예약 후 방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